캐나다 일기

물컹거리는거 없는 가지튀김 (가지극혐자도 먹을 수 있음)

캐나다미스김 2022. 1. 19. 08:55
반응형

한국은 유난히도 가지 요리가 없는걸로 유명한데
왜냐면
가지 극혐자들이 많기 때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잘 모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 가지 요리는 물컹한걸 다 안고가는
스타일이라 그런거같은데



나도 물컹한거 싫어해여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만 물컹거리는거 없는
가지요리를 들고 왔습니다


특징 : 개간단
왜냐면 복잡해버리면 제가 할 수가 없거든요^^


아름다운 자태


특이하게도
가지를 절여주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배추에 소금 절이듯이
가지를 소금에 절입니다


그러면 말캉거리는게 빠짐
ㅋㅋㅋㅋㅋㅋㅋ



재료는 이게 다임



30분 정도? 저는 길게는 반나절 놔둠
ㅋㅋㅋㅋㅋ
아니 귀찮아서 그런게 아니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왼쪽통은 월마트, 오른쪽통은 이케아




희한하게 가지위로 물이 나와요
이미 바닥은 물로 흥건함

그러면 이제 된거에요

물컹거리는게 빠진거




키위아니고 가지ㅋㅋㅋㅋㅋㅋㅋㅋ



가지를 싱크대에서 손으로 쥐어 짜고
흐르는 물에 소금 씻어주기

물기없이 다 짜주세요



저는 두번짜기 귀찮아서
물에 먼저 헹구고 그 다음에 쥐어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지말고 다른것도 튀기면 맛날듯



튀김이지만
전분가루 하나면 끝
ㅋㅋㅋㅋㅋㅋ


저는 감자전분가루 썼어요
두번 입히지 않고
그냥 저렇게 한 번만


*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복잡한 레시피는 내가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텡팬 진짜 좋음




튀김이지만
기름은 그냥 가지가 1/3 정도만 잠길 정도만



스테인레스팬 눌러붙지 않는 방법

기름 두르고 중불에 30초-1분 정도 두면
뭔가 자글자글한 물결 무늬가 나오는데
그때 요리하면 뭔 짓을 해도 안눌러붙음

요리도 그냥 중불에 두고 하면 됩니당


존맛


이거 진짜 맛있어요
소스는 뭘해도 맛있는데
저는 칠리소스에 찍어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초간단이니까
마트에서 가지보시면
집어오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