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일기

포르투갈, 마카오 존맛 에그타르트 만들기

캐나다미스김 2022. 1. 21. 08:55
반응형


에그타르트 좋아하시나요???

저는 진짜 미치게 좋아합니당
ㅋㅋㅋㅋㅋㅋ
근데 홍콩식 에그타르트는 극혐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극혐까지는 아니었는데
에그타르트 좋아한다고 하면
꼭 홍콩식으로 사다주셔가지고,,,,


난 그거 별로 안좋아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알고보니 홍콩식만 팔아서 그런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글 이미지


이렇게 푸딩처럼 생긴게 홍콩식

파이도 딱딱하고
안에 들어가는 필링도 저는 별루ㅠㅠ



구글 이미지


이렇게 아주 먹음직스럽게 생긴게

포르투갈, 마카오식



실제로도 더 맛있습니당ㅋㅋㅋㅋㅋㅋ




아직까지 캐나다에서는 토론토 로렌스마켓 말고는
포르트갈, 마카오식 에그타르트를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제 토론토에 살지 않기 때문에,,,
먹을수가 업읍니다,,,,
😭😭😭😭😭😭😭😭😭😭😭



그래서
목마른놈이 우물판다고
직접 만들기로 합니다,,



레시피 간단하고
기계 그런것도 필요없고
오븐만 있으면 됩니당




재료 (한 판 12개 기준)

필링
노른자 5개, 우유 220g, 생크림 154g, 설탕 77g, 바닐라빈 반 개 또는 액상



파이지
구입해도 되지만 만드는거 추천

박력 165g (다용도 밀가루도 가능), 버터 110g, 설탕 7g, 소금 3g, 찬물 55g



상온에 둔 버터 말랑해서 기분 좋음ㅋㅋㅋ




1) 밀가루를 체에 쳐서 실온에 둔 버터를 넣고
주걱으로 찍어서 섞기


스크래퍼가 있으면 그거로
(저는 없어서 밥주걱,,,ㅋㅋㅋㅋ)

푸드프로세서 있으면 걍 넣고 돌리세요
(저는 없어서 손으로,,ㅋㅋㅋㅋ)




2) 섞어서 포슬포슬해지면
나머지 재료 섞은거 (설탕 7g, 소금 3g, 찬물 55g) 넣어주기




3) 한 덩어리로 뭉쳐지면 냉장고에 30분 넣어주기




그래도 해놓고나면 성취감 장난아님



저는 이 부분이 제일 싫어요ㅠㅠㅠ
시간 제일 오래 걸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오븐틀에 넣어주기
너무 얇아도, 너무 두꺼워도 안됨,,,

아니 사실 상관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는 사람 마음임


사진으로 봐도 다시 하고 싶진 않군요



어휴

하기 싫어 이런거 아닙니다
나름 노력한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이랑 계란이 뭔가 다른거같아여,,, 뭔가 노른자가 단단해



필링만들기


냄비에 [우유 220g, 생크림 154g, 설탕 77g, 바닐라빈 반 개 또는 액상]
이 재료를 넣고
(노른자빼고 다 넣기)


끓어오르기 직전까지 끓이기
끓어버리면,,,
어휴,,,,
정말 상상도 하기 싫어요


전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스토브 난리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 했더니 뿌듯 그 자체



필링이 식을 때까지 기다려주고
다 식으면 노른자 넣어서 섞어주세용


그리고 파이지 위에 넣으면 끝


저는 파이지 끝?을 성형해줬어요
뭔가 몽특하게ㅋㅋㅋㅋ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여

숟가락으로 걍 눌러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ㅠㅠㅠ



200도 / 화씨 392 오븐에 30-35분 구워주면 끝


우리집 오븐은 5단위라서 395로 했는데
뭔가 살짝 오버쿡 된 느낌





얘는 살짝 더 구워도 됐을 듯


그거 아시나욤?


저번에 파이지랑 필링이랑 설탕 양 착각해서
파이지를 필링에 들어가는 양으로 넣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더라고여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설탕을 10배를 더 넣은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 뿌듯해


하지만
이번에는 선물용이라
설탕양을 정확하게 넣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쉬우니까
관건은


오븐틀에 들어가는 파이지 성형이랑
오븐의 온도

이 두가지만





이거 지인짜 맛있어요

선물할때마다 진짜 효자템







이 날 집에 새벽 4시에 들어와서
(친구집에서)

4시반부터 만들어서
9시반에 끝나고
(음식하면 중간 중간 설거지를 다 해야하는 스타일이라
오래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을 좀 자고 10시 15분에 일어나서
10시 45분에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극한체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몽사몽 만든것치고
넘나 괜찮지 않나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멀쩡한 정신에 만들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매우 유용




처음으로 타르트 포장해봐여

그동안 계속 일회용 도시락통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 때 너무 뿌듯하다규



이 날은 어르신들도 있는 자리였는데
다들 너무 맛있다고 해주셔서
진짜 기분 좋았음






안에 유산지? 기름종이? 깔고 포장하면 더 이빠용



선물용이 아니더라도
땡길 때 먹으면 진짜 좋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